logo

경남경제신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안심우산.jpg

 

 

경상남도교육청이 ‘안심우산’ 4만 개를 제작해 초등학교와 유치원, 특수학교에 11월 중 보급을 완료한다.

 

박종훈 교육감의 공약사업이기도 한 안심우산은 운전자들이 통학 중인 학생들을 쉽게 인지하는데 디자인의 중점을 두었다.

 

8면 중 3면에는 우천 시 시야 확보가 용이하도록 투명비닐원단으로 하고, 나머지 5면에는 노란 파스텔톤의 원단에 속도제한을 뜻하는 ‘30’ 표시와 ‘아이좋아’ 로고를 새겨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도록 제작했다.

 

이와 함께 경남교육청이 최초로 개발해 어린이 교통안전용품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한 가방안전덮개도 기능을 개선했다.

 

해당 부서에서는 지난 3월부터 전담팀을 구성하여 학부모와 교원, 학생들의 건의 사항을 수렴, 분실과 착용불편요인을 최소화하도록 기능을 보강했다.

 

가방안전덮개 상단에 지퍼를 장착해 가방 속 물건을 꺼낼 때마다 벗기고 씌워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가방연결고리도 추가해 가방 양쪽 어깨끈에 고정을 강화하여 분실요인도 최소화했다. 새 가방안전덮개는 2020학년도 신입생에게 보급하고자 계약절차를 거쳐 12월부터 보급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은 가방안전덮개 보급과 함께 각종 통학로 안전대책을 시행하여 스쿨존 내 안전사고 발생률이 전국에서 가장 낮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허인수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한층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등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민주시민교육담당(210-5257)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경제신문 www.gneconomy.com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