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제신문

'마산국화축제' 대신 '드라이브 스루 국화 전시회'

by 송희영 기자 posted Oct 12,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K-050.jpg

 

코로나 방역으로 창원의 대표적인 가을축제 ‘마산국화축제’가 국화작품 전시행사로 대폭 축소해 개최된다.

창원시는 ‘제20회 마산국화축제'를 ‘Hallo! 마산 국화 전시회’로 변경한다. 축제라는 이미지보다는 명품 국화로 이뤄진 작품 전시에 중점을 두고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행사장도 기존 마산수산시장 인근의 방재언덕보다 다섯 배 정도 넓은 마산해양신도시 조성부지로 옮겨 비대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국화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일정도 대폭 단축됐다. 당초 10월 24일부터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시민들과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해 관람객이 많이 몰리는 주말을 한 번 축소해 오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10일간만 실시될 예정이다.

행사장 운영시간도 당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로 계획했으나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단축했다. 행사 기간 내내 사전예약제도 시행된다. 오전과 오후 각 500대씩 1일 1000대의 예약된 차량만 전시장 출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방역에 대한 특단의 대책도 마련했다. 행사장은 1일 2회 이상 철저한 방역과 소독이 실시된다. 시는 출입 차량 내 탑승자 전원 발열 체크, 명부 작성 및 차량번호 CCTV 녹화 등을 통해 방문자들의 동선을 빈틈없이 관리할 계획이다.

시는 행사장 인근의 마산어시장과 마산수산시장의 방역계획도 마련했다. 우선 간편 통화 안심콜 즉 발신자 전화번호 출입자 관리 운영 체계를 도입해 방문객 한 사람 한 사람의 동선을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매일 수시로 시장 전역에 대해 자체 방역을 실시하고, 마스크 쓰기 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경남경제신문 www.gneconomy.com

 

 


Articles

1 2 3 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