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제신문

'아이 좋아, 책이 좋아 ' 경남독서문화 축제 열려

by 송희영 기자 posted Nov 06,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C25W1366%28독서문화축제시상%29.JPG

수상자와 눈높이 악수하는 박종훈 교육감[사진제공=경남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4일 창원도서관 일원에서 2017. 경남독서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독서는 즐거움이라는 인식을 확산하고, 책을 매개로 도민이 서로 소통함으로써 경남교육 역점과제 중 하나인행복한 책 읽기 문화 조성을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독서문화 체험 부스, 북버스 체험, 전시 부스, 비경쟁 독서토론, 독서교육 연구발표, 강연·공연 등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독서문화 체험 부스(16)는 경남교육청 소속 전 공공도서관, 경남사서교사회, 경남공공도서관연구회에서 과학, 환경, 영화, 만화 등을 주제로 다양한 독서 친화적 체험 활동을 운영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고조시켰다.

전시 부스에서는 경남독서한마당·경남독서사진공모전 수상 작품, 한울학교 문해작품 등이 전시돼 독서와 함께하는 일상의 감동이 도민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았다.

창원기계공고 강당에서 한 비경쟁 독서토론에서는 화이부동 (和而不同) ‘너와 함께 책을 만나는 시간을 주제로 고등학생들이 승패와 관계없이 열띤 토론을 펼쳤다.


또한, 창원도서관 시청각실과 잔디광장에서는 사물놀이, 버블매직 공연, 난타 공연, 학생 댄스·밴드 공연, 조윤범의 파워 클래식 강연·클래식 공연, 시 낭송 등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감성 충전 100%’ 강연과 공연을 펼쳤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2017. 경남독서문화축제가 단순한 즐기기만 하는 행사에서 벗어나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토론과 발표를 통해 사고의 폭을 넓혀 독서가 바로 우리의 일상과 삶을 변화시킨다는 것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경제신문 www.gneconomy.com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