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경남경제신문

 

 

pav1.jpg

 

경남도진주시사천시고성군이 공동 주최하고 경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22 국제 PAV 기술 경연대회가 아론비행선박 사천조선소에서 10월 21~22일 열렸다.

올해 13회째를 맞이하는 '국제 PAV 기술 경연대회'는 경남도가 2010년부터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소형항공기와 무인항공기 개발을 촉진하고 항공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개최해오고 있다.

PAV(Personal Air Vehicle)는 자동차와 항공기(드론)의 장점을 결합한 차세대 개인용 운송수단으로 도심항공교통(UAM)의 관심이 증대되면서 국제 PAV 기술 경연대회가 재조명 되고 있다.

이번대회는 총 15개 팀이 신청해 심사를 통해 최종 8개 참가팀(국내 7해외 1)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21일 최종 학술심사와 기체심사, 22일 지상·공중 운용 심사를 통해 올해의 수상팀을 선정했다.

 

올해 수상의 영광은 대상건국대 KU:AR, 금상마산대 FlyUAV, 은상경운대 Volante, 동상미르피아 RC(밀양), TP 특별상: AerocarX(미국), KAI 특별상건국대 팀이 안았다.

 

대회 시상은 27일 ‘2022 UAM(K-PAV) 국제 컨퍼런스에서 대상을 비롯한 4개팀에 총 9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이번 대회의 수상작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별도의 PAV 기체 전시공간도 마련했다.

 

경상남도는 오는 27일 이번 대회와 연계하여 ‘2022 UAM(K-PAV) 국제 컨퍼런스를 한국토지공사 대강당에서 개최하며항공안전기술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UAM 산업동향과 개발방향에 대해 국내외 연사들의 발표 및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경남경제신문 www.gneconomy.com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