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제신문

금원산산림관리소, 우수 특허 대상 수상

by 송희영 기자 posted Nov 28,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2017 제11회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 인증로고.jpg

 

경상남도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가 ‘2017 제11회 대한민국 하반기 우수특허 대전(전자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특허정보원·한국지식재산보호원·대한변리사회·한국일보에서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심사에 총 360여 개의 기업이 신청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우수특허 대상 내용은 ‘조도센서 및 GPS를 이용한 소나무재선충병 훈증더미 관리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특허 출원이다.

 

이 기술은 1988년 부산에서 최초 발생한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 훈증더미의 효과적인 관리방법을 위하여 산림분야에 IOT 기술을 접목한 것이다.

 

친환경방제물질 및 IT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BNS와 공동 노력한 아이디어의 결과물이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소나무재선충병 감염목 벌목 후 자연적 혹은 인위적 원인으로 타포린 훈증더미 훼손됨에 따라 소나무재선충병 확산이 일부 이루어졌을 거라는 의문에 대하여, 훈증더미에 조도센서를 부착하여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훼손 즉시 경고음 알림 등으로 효과적인 사후이력관리가 가능하다.

      

오성윤 경남도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장은 “산림병해충 방제를 위하여 산림분야에 조도센서와 같은 IT 기술을 접목하는 아이디어 적용으로 우수특허 대상 수상이라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기술 연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www.gneconomy.com


Articles

1 2 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