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경남경제신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기술창업 대중투자’, ‘경남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10개사 모집

경남지역 창업기업(7년 미만) 대상...329일부터 415일까지 접수

작년 13차례에 걸쳐 238백만 원 투자자금 유치

 

경남스타트업로드데이.jpg

 

경남도가 초기 창업기업의 민간 투자금 확보를 위한 경남 기술창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과 지역 창업기업의 맞춤형 성장을 돕는 경남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415일까지 공개모집 한다.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는 펀딩 플랫폼을 이용하여 대중 소액투자자들의 투자유치를 통해 자기자본을 확충하는 방식으로, 초기 창업기업(스타트업)이 창업 초기에 필요로 하는 종잣돈(시드머니)을 확보하고 시장에 진입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지난해 경남 기술창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한 10개 창업초기 기업은 13차례 자금 유치(펀딩)에 성공하여 총 238백만 원의 투자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2018년 사업을 처음 시작한 이후 매년 실적이 증가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경남 소재 업력 7년 이내 기술기반 창업기업(스타트업)으로 10개 사를 선발한다. 선정된 기업은 펀딩 플랫폼 개설 등에 필요한 사업비를 기업당 최대 5백만 원 지원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크라우드펀딩 역량 강화를 위한 기본 교육과 컨설팅뿐 아니라 사업 완료 후 마케팅 분석을 통한 시장진출 지원과 정부지원 사업 연계 지원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액셀러레이팅은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Accelerator)가 스타트업(신생 창업기업)을 발굴해 맞춤형 멘토링 및 투자유치 등의 종합적인 지원을 집중적으로 제공해 빠른 성장을 돕는 것을 말한다.

 

경남도는 2020년부터 경남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첫해 3억 원 투자유치, 참여기업 평균 230% 매출 증가, 신규고용 16명 등의 성과를 만들었다, 아울러 지난해, 31억 원 투자유치와 물론 정부의 투자유치 창업기업에 기술개발(RD), 사업화 등에 최대 7억 원의 자금을 연계 지원하는 팁스(TIPS) 프로그램에 21건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경남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도내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업력 7년 이내) 10개사 내외로 선발하고 최종 선발된 기업은 기술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비즈니스 기초교육, 특허전략, 시장조사, 마케팅 지원 등 집중교육 창업투자회사(VC), 지역 선도기업 등 유관기관과 연계지원 국내외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IR) 개최, 투자유치제안서 작성 및 발표 교육 등 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사업 참여 신청방법, 지원내용 등 공고내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남창업포털(www.gnstartup.kr),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누리집(ccei.creative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경제신문 www.gneconomy.com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